환상
반응형

아침식사로 적합한 혈당 조절 식품들에는 뭐가 있을까요? 혹시 오늘 아침 정제 밀가루로 조리된 빵과 토스트를 드셨다면 그건 위장이 불편하신 분들에게 최악의 식사 습관이라 할 수 있습니다.

 

혈당 조절에 탁월한 식품들

 

아침식사로 접합한 혈당 조절 식품들

오늘 아침 드셨나요? 아침에 막 잠을깨신 상태에선 대사가 원활하지 못해 위장이 민감하고 평소보다 복통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인해 아침 식사를 거르는 사람들이 많고, 특히 혈당 조절이 필요한 환자의 경우 아침 식사를 빵과 같은 밀가루 식품으로 해결한다면 건강에도 나쁘며 주의가 필요합니다.

아침 복통을 피하고 혈당이 치솟는 것을 막으려면 GI 지수가 낮고 위장을 자극하지 않는 식재료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 같은 고민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다음 세 가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을 고려해 보시길 조언합니다.

 

 

위 혈당 조절 식품 1 : 참마

참마를 떠올리면, 대부분의 많은 사람들이 참마의 점액을 생각 합니다. 참마에서 나오는  점액은 위 점막을 보호하는 역활을 합니다. 위산의 과도한 분비로 인한 위통증을 방지하고 위 경련 및 기타 증상등을 효과적으로 제어합니다. 또한, 점액제는 위장 내 프로바이오틱스의 영양 공급원이며, 장 환경을 프로바이오틱스 번식 및 활성화에 더 적합하게 만듭니다.

혈당의 관점에서, 참마의 GI 지수는 54에 불과하며 혈당의 급격한 상승을 방지 합니다. 참마는 '저포디맵 식품'으로 변비, 설사 등을 피할 수 있기 때문에 위장에 민감한 사람이라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습니다.

 

위 혈당 조절 식품 2 : 블루베리

GI 지수가 53에 불과하다는 것 외에도 블루베리는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혈당을 관리해야 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합니다. 더블어 블루베리는 낮은 FODMAP 음식 일 뿐만 아니라 위장을 자극하지도 않기에 위장이 민감하거나 복통이 발생하기 쉬우신분들, 특히 아침에 채소와 과일을 잘 먹지 않는 사람들에게도 좋은 선택입니다.

또한 블루베리에는 안토시아닌과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혈압 조절, 신진대사, 뇌세포 자극, 특히 아침에 공복에 섭취할 경우 흡수 효율이 높아집니다. 비타민 E의 흡수율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요거트와 같은 유제품과 함께 섭취하면 더욱 좋습니다.

 

위 혈당 조절 식품 3 : 귀리

귀리는 인체에 필요한 아민산, 칼슘 및 철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미국 타임지에서 100대 슈퍼 푸드 중 하나로 선정되었으며, 폐경기 여성, 노인 및 성장기 어린이등 모두에게 좋은 영양 섭취원으로 손 꼽힙니다.

귀리는 100그램 당 단백질이 13g 그램을 포함한 낮은 FODMAP 식품으로 당뇨 환자 및 위장이 민감하지만 체중감량을 해야하는 다이어터 등 아침 식사 재료로 적합합니다.

하지만 조리하는 방식에 따라 GI 지수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단순히 압착 된 귀리 GI 지수는 55에 불과하지만 가공 된 오트밀의 GI 지수는 83에 달하기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