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상
반응형

 

된장극

된장국의 4가지 마법 !

된장국은 된장을 물에 녹여 갖은 재료로 간편하고 맛있게 만들 수 있어 많은 가정에서 빠질 수 없는 주 식사메뉴 입니다 . 그런 된장국은 만들기는 쉽고 건강상의 많은 이점이 있는데요. 중국 상하이 대학 부속 병원 치과의사인 Liu Fuxuan은 Facebook 페이지에서 된장국의 4가지 이점을 공유한 적이 있을 정도 입니다.

 

 

된장국 효능 1: 다이어트와 디톡스

다이어트를 하고 싶지만여전히 국물 요리들 드시고싶나요?시중에 나와 있는 모든 종류의 기름지고 칼로리가 폭발하는 국과 비교할 때 Liu Fuxuan의 기사에는, 시중의 일반적인 된장국 그릇을 예로 들어 대부분의 칼로리가 100칼로리를 초과하지 않는다고 설명했습니다. 고칼로리 음식을 먹기 전에 된장국을 먹어 포만감을 높이고 음식 섭취를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된장에는 누룩이라는 프로바이오틱스가 함유되어 있는데, 이러한 프로바이오틱스가 위장 운동을 촉진하고 소화 흡수를 개선하며 장의 소화기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면역력이 약하고 피부 상태가 좋지 않은 분들에게 더욱 좋은데 된장은 콩을 발효시켜 만들어지기 때문에 발효과정에서 누룩균, 유산균 등의 미생물이 좋은 장내 세균의 먹이가 되어 장내 환경이 좋아지게 됩니다. 또한 된장에는 영양소의 흡수를 좋게 할 수 있는 효소와 독소가 체내에 축적되는 것을 막을 수 있는 흑색 물질인 멜라노이딘도 함유되어 있어 아침에 된장국을 마시면 위를 따며 신체의 노화를 지연시키며 오래된 노폐물과 독소의 해독 배설을 촉진 합니다.

 

다양한 야채

 

된장국 효능 2: 콜레스테롤 낮추기

 

Liu Fuxuan은 콩에 함유된 사포닌, 불포화 지방산 및 인지질이 나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좋은 콜레스테롤을 증가시킬 수 있으며 고지혈증, 죽상 동맥 경화증 및 기타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분석을 발표하였습니다.

국내의 영양학자이자 영양학자인 한도민 박사도 대두에는 인체에서 합성할 수 없는 리놀레산이 풍부해 식사를 통해 섭취해야 하는 필수지방산이며 리놀레산은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출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인지질 및 사포닌과 같은 영양소와 함께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과는 매우 흥미롭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걱정되는 분들은 된장국에 잎새버섯을 추가하는 것이 더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도민 박사는 잎새버섯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특히 β-글루칸은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출 수 있는 영양소로 체내에서 콜레스테롤 합성을 막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 흡수를 억제하고 체내에서 콜레스테롤 배설을 촉진한다고 말했다

된장국 효능 3: 암 예방

Liu Fuxuan은 된장의 플라보노이드가 높은 항산화 능력을 가지고 있어 염증과 세포 유전자 돌연변이를 예방하고 암 예방 효과를 달성할 수 있다고 주장하였습니다.

부산대학교 의과대학 이상호 교수도 프로그램에 대해 붉은 된장에 들어 있는 멜라노이딘 성분이 강력한 항산화 효과가 있어 지속적인 음주로인한 암을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감소시킬 수 있다고 분석했다. 또한, 신약처에서도 하루 된장국 1그릇 미만을 먹는 사람에 비해 하루 2그릇의 된장국을 먹는 것이 유방암의 위험을 26%까지 낮출 수 있다는 사실을 밝혔고, 이는 된장에 들어 있는 콩 때문일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소플라본은 유방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된장국 효능 4 : 여성의 갱년기 불편함 개선

Liu Fuxuan은 기사에서 된장, 두부와 같은 콩 제품에는 콩 이소플라본이 함유되어 신체가 에스트로겐을 생성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갱년기 여성의 안면 홍조, 야간 발한, 심계항진, 두통 및 정서적 불안정과 같은 호르몬 결핍 증상을 개선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다이어트 건강 전문가인 데일리휘트니스 김도진 기자는 콩의 이소플라본 구조가 갱년기 여성의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에스트로겐과 유사하다고 설명한 바 있습니다. 뼈를 튼튼하게 하고 피부를 보호하며 대두 이소플라본은 실제 에스트로겐이 아니기 때문에 과도한 에스트로겐 분비는 유방암과 자궁경부암의 위험을 증가시키지 않고 과도한 호르몬 분비로 인한 암을 예방합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이 좋아하는 된장국은 무엇인가요? 된장국은 간단하게 만들 수 있을뿐만 아니라 엄청 다양한 레시피가 존재하는데요. 된장 자체의 영양 외에도 다양한 재료와 자유롭게 조합할 수 있는 된장국의 영양가가 주요 장점 중 하나이기도 입니다.

미역과 같은 해조류부터 브로콜리, 아스파라거스 등의 서양식 야채도 육류를 추가혀서도 좋습니다. 또한 우유와 두유를 첨가하여 풍미를 변화시킬 수 있는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전해 보는것은 어떨까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