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상
반응형

아보카도 오일 효능 및 먹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아보카도는 과히 과일의 끝판왕이라 불리며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고 특히 나쁜 콜레스테롤 제거에도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세상에 존재하는과일중에서도 가장 영양가가 높은 과일로 알려진 아보카도는 과일이라고 하지만 거의 달지 않고 좋은 지방이 풍부하며 "포레스트 크림(for rest)"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아보카도 오일의 8 가지 효능

아보카도 열매에서 추출한 아보카도 오일은 아보카도의 다양한 영양소를 농축하고 있으며, 매일 300~600mg의 아보카도 오일을 섭취하면 콜레스테롤 감소, 심혈관 질환 예방, 백내장 및 황반변성 예방, 관절염, 치주질환 등 다양한 건강 효과를 누릴 수 있으며 다양한 조리 방법이 존재해 다용도로 두루두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1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심장 건강을 촉진하는 올레산이 풍부합니다.

아보카도 오일 성분의 70 %는 올레산이며,이 오메가 -9는 건강한 단위 불포화 지방산에 속헙니다. 올리브 오일의 주성분이기도 하며 올리브 오일의 영웅 중 하나로 간주되는 이 성분은 항산화 제와 함께 많은 건강에 관련된 이점이 있습니다. 특히 나쁜 콜레스테롤과 트리글리 세라이드를 줄이고 혈압을 낮춰 심장 건강에 좋은 콜레스테롤을 증가 시켜 줍니다.

또한 아보카도 오일에는 12 %의 포화 지방과 13 %의 고도 불포화 지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보카도 오일은 오메가 -6와 오메가 -3 지방산의 비율이 높지만 (13 : 1) 실제 오메가 -6 함량은 낮기 때문에 염증이 발생할 확율은 극히 낮기에  안심하고 드실 수 있습니다

 

2 루테인이 풍부하고 눈의 노화를 방지해 줍니다.

다른 음식이나 오일에 비해 아보카도 오일은 눈이 산화에저항하는 능력을 가진 눈에서 자연적으로 발견되는 카로티노이드인 루테인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루테인 섭취는 백내장 및 황반 변성과 같은 노화 관련 안과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신체는 자연적으로 루테인을 만들 수 없기에 음식에서 얻어야하며 아보카도 오일은 최고의 선택입니다.

 

3 신체에 필요한 영양소 흡수율이 최대 17.4배까지 증가

카로티노이드인 항산화제의 흡수를 돕기 위해선 지방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과일과 채소는 지방이 적기 때문에 기름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적절한 영양소 흡수의 열쇠로 아보카도엔 건강하고 풍부한 지방이 다량함유돼있기에 최고의 지방 섭취원 입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당근, 무 상추, 시금치가 포함된 샐러드에 아보카도 오일을 추가하면 카로티노이드의 흡수가 증가되었다고 하며 무지방 샐러드 대비 아보카도 오일 첨가 후 영양소 흡수율이 크게 증가 4.3~17.4배 증가하였다고 합니다.

 

 

 

4 관절염 증상 완화

관절염은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고통을 주는 질병입니다. 그 중 골관절염이 가장 흔하며 이는 관절의 연골 손실과 관련이 깊습니다. 많은 연구에 따르면 아보카도 대두유와 대두유에서 추출한 아보카도 물질(ASU)은 골관절염의 통증과 뻣뻣함을 줄일 수 있으며 특히 고관절 또는 무릎 관절염 환자에게 효과적입니다. 골관절염 환자의 경우 일일 총 권장 섭취량은 약 300 ~ 600mg입니다.

 

5 치주 질환 예방

아보카도 대두 추출물은 관절염에도 탁월할 뿐만 아니라 치주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도움이 될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뼈 세포와 치주 조직에 대한 연구에 따르면 아보카도 대두 추출물은 염증을 유발하고 조직 붕괴 및 뼈 손실의 주요 원인인 IL1B라는 단백질을 억제합니다.

 

6 피부에 좋고 상처 치유에 탁월합니다.

아보카도의 지방산은 피부에 좋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아보카도 오일과 비타민 B12가 함유된 크림은 12주 동안 건선 증상을 감소시켰습니다. 또 다른 동물 실험에 따르면 아보카도 오일은 상처 치유를 가속화하고 피부 상처를 치료할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 섭취 방법

 

7 활성산소를 중화하고 산화 스트레스를 감소시킵니다.

항산화제는 활성산소에 의한 세포 손상과 싸웁니다. 활성산소는 신체의 대사 과정에서 생성되는 폐기물이며, 그 중 활성 산소 종은 신체에 가장 큰 손상을 줍니다. 고농도의 활성산소는 산화 스트레스를 유발하고 8형 당뇨병 및 심장병과 같은 질병을 유발 시키기도 합니다.

미토콘드리아는 에너지를 생산하는 세포의 세포 기관이며 활성 산소 종의 주요 공급원입니다. 당뇨병이있는 쥐의 실험에 따르면 아보카도 오일의 항산화 제는 미토콘드리아에 들어가 활성산소를 중화시켜 다른 세포 기관을 손상시키는 것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8 다양성: 요리와 미용에 좋다

아보카도 오일은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며 식사의 일부가 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보카도 오일은 직접 먹을 뿐만 아니라 고온으로 인해 지방산이 쉽게 변질되지 않기 때문에 식용유로도 안전합니다. 또한 아보카도 오일은 종종 화장품 및 스킨 케어 제품에도 첨가됩니다.

 

아보카도 보관법

1, 실온보관

아보카도는 바나나, 키위와 같은 대표적인 후숙과일 중 하나로 냉장보관시 풋내가 나고 과육이 딱딱하게 변질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실온보관시 막이들며 영양소와 각종 미네랄들이 풍부해 진다고 합니다.

 

2. 익은것 부터 먹기

실온에 보관하시면서 익은것부터 드시고 익지 않은것은 나중에 드시는 것도 한가지 방법 입니다.

 

3. 쿠킹 포일로 하나씩 포장하기

실온에 보관하야여 하는 과일이지만 빛과 공기에 지속 노출시 색이 검게 변하며 과육이 무르게 되기도 합니다. 이 상태에서 시간이 더 지나면과육이 썩기도 합니다. 장기간 보관시 쿠킹 포일로 하나씩 포장하여 보관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