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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의 스포츠 모델을 대표하는 아이콘 RS4 아반트

 

 

포르쉐와 공동 개발 한 "스테이션 왜건의 스포츠카" 해당 문구를 사용하여 소개 할 수있는 차량은 바로 "아우디 RS4 아반트"이다. 1993년에 발표 된 모델 "RS2" 의 뿌리를 잊는 A4 아반트를 기반으로한 A4 시리즈 전체의 이미지 리더로서의 역활을 하는 모델이다

 

 

지난 2017년 가을에 개최 된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발표 된 최신형 "RS4 아반트" 4세대로 이어져 오고 있는 모델로, 1999년 영국 코스워스 테크놀로지가 개발 파트너로 참여한 1세대의 탄생 이후 20년 가까이되는 역사를 기념하는 모델이며 이미 아우디의 스포츠 모델을 대표하는 아이콘의 하나로서 세상에 정착하고 있음을 말해 준다.

 

 

펜더와 개구부가 강조된 앞 범퍼, 벌집 패턴이 채용 된 그릴 등 전용 디자인으로 A4 아반트와 차별화를 도모하는 방법은 지금까지와 마찬가지로, 후면은 전면에 비해 다소 가벼운 느낌은 있지만, 그래도 하단 디퓨저 와 범퍼 및 타원형 테일 파이프 엔드를 보면 그것도 꼭 맞는 말인 어닌거 같다

 

 

2826mm의 휠베이스는 기존 대비 13mm 연장되었고, 차체 사이즈는 "전장과 전폭이 각각 62mm와 16mm의 증가, 전고는 12mm 나 더 낮췄다.

 

 

시리즈 중 핫 테스트 버전이자 플래그쉽 모델로서의 입지도 담당하기에 인테리어에 대한 변화 역시 역대 RS4 아반트의 특징.

 


문을 열고 "RS4"로고가 새겨진 스커프 플레이트 레터를 넘어 운전석으로 탑승, 가장먼저 눈길을 끄는 것은 다이아몬드 형 스티치와 "RS"양각 로고가 특징인 가죽과 알칸타라의 조합이 사용 된 그야말로 홀드성이 뛰어날 것 같은 RS 스포츠 시트. 평평한 바닥 부분에 "RS"의 엠블럼이 채용 된 3스포크 디자인의 스티어링 휠 역시 RS4만의 전용 아이템이다.

 

 

옵션으로 제공되는 RS 디자인 패키지를 선택하면 스티어링 휠과 시프트 셀렉터, 무릎에 대는 악센트 러그 또한 레드 알칸타라로 마무리. 또한 신형 아우디에 채용되는 풀 디지털 버츄얼 콕핏시스템 역시 RS 전용 그래픽을 통해 제공된다. 또한 헤드 업 디스플레이 역시 RS 전용 그래픽으로 구성되어있다.

 

 

RS4 아반트를 어레인지하면 최대 1510 리터에 달하는 트렁크 공간 용량은 기존 A4 아반트와 달라진것이 없다. 전동식 테일 게이트는 기본옵션으로 선택적 제스처에 의한 자동 개폐기능 역시 선택 가능하다. 버튼 조작으로 잠금 해제가 가능한 견인 용 트레일러 히치가 처음으로 장착 가능하게되었다는 점도 신형만의 특징이다.

 

 

2.9L V6 터보를 새롭게 채용. 배기량 다운은 전혀 고려하지 않은 듯한 모습으로, 새롭고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되는 새로운 RS4 아반트 이지만 그중에서도 최고의 화제를 불어일으키는 것은 엔진이다. 기존의 모델이 자연 흡기 4.2 리터 V8 유닛을 탑재하였다면, 이 신형모델엔 RS 최신 모델에 탑재되는 2.9 리터의 V6엔진을 "다운 사이징", 실린더를 없애고 V 뱅크 안에 새롭게 2개의 터보 차저가 배치 된 완전히 새롭게 개발된 엔진이 탑재된다.

450ps의 최고 출력과 최대 600Nm토크, 동력 성능은 제로백(0-100km/h) 4.1초로 거의 슈퍼카 수준이라고 할 수 있다.

 


스펙

[아우디 RS4 아반트] 
전장 × 전폭 × 전고 = 4781 × 1866 × 1404mm 
휠베이스 = 2826mm 
차량 중량 = 1715kg 
구동 방식 = 4WD 
엔진 = 2.9 리터 V 형 6 기통 DOHC 직분 사 터보 
최고 출력 = 331kW (450ps) / 5700- 6700rpm 
최대 토크 = 600Nm / 1900-5000rpm 
변속기 = 8 단 AT (팁트로닉) 
최고 속도 = 250km / h (옵션에서 280km / h) 
0-100km / h 가속 = 4.1 초 
사용 연료 = 프리미엄 가솔린 
서스펜션 = 전 : 5 링크 식 후 : 5 링크 식 
유럽 복합 모드 연비 = 8.8L / 100km 
타이어 크기 = 265 / 35R19 
차량 본체 가격 = 7 만 9800 유로 (약 1억1천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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