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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의 인기 모델 인 대형 SUV 카이엔은 다른 메이커의 SUV를 압도하는 주행 성능과 럭셔치 SUV라는 명성에 걸맞는 고성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공개적으로 카이엔을 가장 좋아한다고 하는 전세계의 스타와, 유명 인사들도 많다고 합니다. 전 세계에서 사랑 받고 있는 카이엔의 장점은 무엇인지? 포르쉐 카이엔의 장점을 소개합니다.


카이엔S E- 하이브리드가 'e 충전 포인트 의 대상 차량에 가입 하였습니다. 포르쉐는 전기 자동차의 보급 촉진 활동의 일환으로 'e 충전 포인트 "차량으로 포르쉐의 모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가입하기로 합의했다고 발표했습니다. "e 충전 포인트"를 통해 모인 포인트는 T포인트와 Ponta포인트로 교환 할 수 있으며, 슈퍼,편의점,레스토랑등의 상점과 인터넷 쇼핑 등으로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신형 카이엔의 예약 주문은 12월 16일부!

포르쉐 신형 카이엔 / 카이엔 터보의 예약 주문을 12월 16일부터 시작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현재 포르쉐는 사상 최대 영업 이익을 계속해서 갱신하고있는 중으로 2016년 1월부터 9월까지 17만 8,314대, 매출은 165억 유로, 한화로 약 20조원에 이르고 있습니다. 


포르쉐라고하면 911로 대표되는 스포츠카 모델을 떠올리지만, 실제 회사의 매출을 지탱하고있는 것은 카이엔과 마칸의 SUV 차량입니다. 포르쉐는 2015년 전 세계적으로 225,121대를 판매 하였고, 그 중 마칸이 8만대, 카이엔이 7만대 판매되었으며, 카이엔은 매출의 3분의 1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런 카이엔은 2002년에 데뷔 한 포르쉐 최초의 SUV로 크기가 크고 차고가 높은 SUV이면서도 온로드에서 로드 스포츠 수준의 주행 성능이 오프로드에서도 충분히 가능한 기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카이엔 등장을 계기로 각 자동차 메이커에서 고성능 고출력의 대형 SUV가 등장 해오고 있으며, 전 세계 자동차 메이커의 SUV에 큰 영향을 미친 모델이라고 평가 할 수 있습니다.


2002년에 데뷔 한 카이엔은 당시 911박스터에 이은 제 3의 모델로 등장했습니다. 엔진은 전통의 수평 대향 엔진이 아닌, V형 6기통과 V형 8기통이 탑재되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카이엔'에 탑재하는 V형 6기통 엔진은 폭스 바겐 VR6형 엔진의 엔진 블록 (쇼트 엔진)을 사용하였고 엔진 헤드는 포르쉐가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 엔진에 결합 된 미션은 6단 팁트로닉 AT이며, 자동 모드 운전 스타일과 노면 상태에 따라 최적의 변속 패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수동 모드로 전환하면 셀렉터 레버 또는 스티어링 휠의 로커 스위치로 빠른 시프트 체인지가 가능합니다. 구동 방식은 전 차종 풀 타임 4WD에서 포르쉐 트랙션 매니지먼트(PTM)를 갖추고 있었습니다. V형 8기통 터보 엔진 은 450마력을 발휘 당시 포르쉐 911터보가 발생하는 420마력보다 더욱 강력한 SUV로 기록 되었습니다.


 카이엔 1세대 (2006년 - 2010년)

2006년 12월에 마이너 체인지를 단행 V6엔진의 총 배기량이 3.2L에서 3.6L로 확대, 4.8L로 확대 된 자연 흡기 V8엔진을 탑재 한 '카이엔S'는 새로운 직분사 시스템과 바리오카무 플러스의 채용에 의해, 토크와 마력의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그리고 카이엔 터보는 500마력까지 파워 업 되었습니다. 외관에서는 헤드 라이트의 모양과 프런트 범퍼의 형상이 변경되었습니다. 2007 년에는 카이엔S와 카이엔 터보 사이에 위치하는 모델 '카이엔 GTS'이 추가되었습니다. 카이엔 GTS에 탑재 된 엔진은 카이엔 S와 다르지 않습니다만, 직접 연료 분사(DFI)를 채용하여 405마력으로 업, 차체 높이를 카이엔 S보다 24mm다운 전자 제어 댐퍼 시스템과 스틸 스프링을 조합 21인치 휠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습니다. 2008년 카이엔 터보의 고사양 스펙인 '카이엔 터보S '가 등장하고 새로운 카이엔 시리즈에 참가하게 됩니다. 최고 출력 521마력을 발생 당시 포르쉐 전 차종에서도 카레라 GT에 이어 두 번째로 하이 파워 모델 이었습니다. 2008년에는 새로운 카이엔 터보S가 불과 26대 한정 발매로 등장, 카이엔S 트랜스 시베리아, 2009년 전세계 1000대 한정및 카이엔STS 포르쉐 디자인 에디션3등 한정판 모델이 속속 등장 하였습니다.


2 대째 카이엔 전기 958인치 (2010 년 - 2014 년)

2 대째 카이엔은 2010년 3월 제 80회 제네바 모터쇼에서 발표 되었습니다. 사용된 소재의 재검토, 초경량 액티브 4WD시스템 등을 전반적으로 확대하여 차량의 경량화를 도모 할 수 있어고 전차에 아이들링 스톱 장치와 에너지 회생 시스템을 도입 하였습니다. 6단 팁트로닉 변속기는 와이드 비율로 새로운 8단 팁트로닉S로 변경되었으며, 이러한 향상은 이전 모델보다 CO2 감소과 고연비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또한 하이브리드 '카이엔 S 하이브리드'가 등장 카이엔 최초의 하이브리드 모델로 고급 SUV 사상 첫 하이브리드를 채용한 모델이 되었습니다.


2세대 카이엔 후기 (2014 년 ~)

2세대 후기형 모델의 큰 변화는 카이엔S 카이엔 GTS를 기존의 4.8리터 V8엔진 대신 3.6리터 V6트윈 터보 엔진이 탑재되어 전기 모델보다 20마력이 향상됐습니다. 그리고 카이엔S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 '카이엔 S E- 하이브리드' 대신 모터 만의 주행도 가능하게 되었기 때문에, 연비면에서 한층 더 고연비를 실현했습니다.


카이엔 인테리어 · 옵션

차폭이 넓고 뒷좌석은 넓게 펼쳐져 있어 성인 3명이 여유롭게 승차, 쾌적하게 탑승할수 있는 여유있는 공간을 제공합니다. 또한 등받이의 각도를 앞뒤로 각각 3° 총 6°의 범위에서 조절이 가능합니다. 옵션에서 '포르쉐 익스 클루 시브'를 장착 할 수 있습니다. 7인치 TFT 컬러 디스플레이, CD 및 DVD를 지원하는 미디어 플레이어와 USB 포트를 내장하고 있으며, 2개의 적외선 무선 헤드폰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게임기 나 디지털 카메라 등 2종류의 기기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앞 좌석 시트는 8-way 전동 조절 식 시트로 8-way전동 조절 식 시트가 표준 장착되어 있습니다. 카이엔 S와 카이엔 S E- 하이브리드엔 요추 지지대, 좌석면의 길이, 스티어링 칼럼도 조정 가능한 컴포트 메모리 패키지가있는 전동 조절 시트가 옵션으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최상급의 18-way 전동 조절 기능이있는 8-way 컴포트 메모리 패키지가있는 어댑티브 스포츠 시트도 옵션으로 제공합니다. 만족스런 시트를 가지고 싶다면, 카이엔 S 이상의 클래스를 추천합니다.


속도계는 포르쉐의 정체성을 느끼게하며 포르쉐를 소유 하였다는 감각을 한층 더 느끼게 해줍니다. 그리고 카이엔의 스티어링 기어 시프트 패들은 다기능 스포츠 스티어링 휠이라고 부릅니다. 시프트 체인지 이외에, 전화, 라디오, 온보드 컴퓨터를 조작하는 다기능 스위치가 스티어링을 잡은 상태에서도 조작 가능합니다. 물론 스티어링 히터도 옵션으로 장착 가능합니다. 적응 형 크루즈 컨트롤 (포르쉐 액티브 세이프티 시스템 <PAS> 포함)역시 옵션으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차체 외부에 4 개의 카메라가 내장되어 있으며, PCM (내비게이션 모니터)에 차체 주위를 가상으로 표시하여 줍니다. 큰 차체 때문에 해당 옵션은 필수로 선택하여야 될거 같습니다.


포르쉐 카이엔의 실제 연비는?

포르쉐 카이엔의 실 연비는 어느 정도일까요? 배기량 3L 이상의 고출력 엔진을 탑재 해 차량 중량은 2t을 초과하기 때문에 그다지 기대할 수없는 것이라 생각합니다만, 최근의 포르쉐도 PHV와 저연비 디젤 엔진을 독자적으로 개발하여 포르쉐는 스포츠카와 같이 고성능 자동차이면서 친환경 자동차로의 전환을 계속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그레이드가 존재하는 카이엔이지만, 전 차종의 실 연비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 2016 년식 포르쉐 카이엔 (3.6L V6)

Total Miles Tracked : 4,123Miles, City : 45 %, Highway : 55 %, Avg MPG : 18.6MPG

차량 총 주행 거리 : 6,635km 거리 제곱 : 45 %, 고속도로 55 %, 평균 연비 : 7.9km / L

● 2017 년식 포르쉐 카이엔 S (엔진 : 3.6L V6 트윈 터보)

Total Miles Tracked : 3,848Miles, City : 50 %, Highway : 50 %, Avg MPG : 16.7MPG

차량 총 주행 거리 : 6192.7557km 거리 제곱 : 50 %, 고속도로 50 %, 평균 연비 :7.1km / L

● 2016 년식 포르쉐 카이엔 S E-Hybrid (3.0L V6 수퍼 차저 + 모터)

Total Miles Tracked : 6,798Miles, City : 47 %, Highway : 53 %, Avg MPG : 34.3MPG

차량 총 주행 거리 : 10,940km 거리 제곱 : 47 %, 고속도로 53 %, 평균 연비 : 14.6km / L

● 2013 년식 포르쉐 카이엔 GTS (4.8L V8)

Total Miles Tracked : 1,732Miles, City : 50 %, Highway : 50 %, Avg MPG : 16.7MPG

차량 총 주행 거리 : 2,787km 거리 제곱 : 50 %, 고속도로 50 %, 평균 연비 : 6.8km / L

● 2012 년식 포르쉐 카이엔 터보 (4.8L V8 트윈 터보)

차량 총 주행 거리 : 12,952km 평균 연비 : 7.1km / L

● 2014 년식 포르쉐 카이엔 터보 S (4.8L V8 트윈 터보)

Total Miles Tracked : 57,587Miles, City : 41 %, Highway : 59 %, Avg MPG : 15.4MPG

차량 총 주행 거리 : 92,677km 거리 제곱 : 41 %, 고속도로 59 %, 평균 연비 : 6.5km / L


하이브리드를 제외한 카이엔의 실 연비는 6.5km/L에서 7.1km/L. 엔진은 V6와 V8 트윈 터보에서 그다지 차이가 없었습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의 무게가 2톤을 초과하지만 연비는 14.6km/L로 비교적 우수합니다. 유지비를 생각한다면 단연 S E-Hybrid를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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