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상
반응형




40억을 호가하는 애스턴 마틴 발키리 AMR 프로가 25대 전량 매진됐습니다! 경악스러운 스펙을 자랑하는 에스턴마틴의 신형 '하이퍼 카」에스턴 마틴은 이 슈퍼카의 차명을'발키리 '로 결정하며, 7월 12일 외관과 인테리어 디자인도 공개하였습니다. V형 12기통의 고출력 엔진을 탑재하고 가격은 40억이 넘는다고 합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발키리의 스펙과 가격, 발매일에 대한 최신 정보를 모아 봤습니다.


애스턴 마틴의 신형 슈퍼카 발키리 AMR 프로 매진!

애스턴 마틴의 신형 발키리의 서킷 전용 버전 인 '발키리 AMR 프로'가 매진되었습니다. 매진이 발표 된 발키리 AMR 프로는 단 25대만 생산된 한정판으로 차값만 40억이 넘는 럭셔리 차량입니다. 서킷 주행 전문차량인 발키리 AMR 프로의 예상 최고 속도는 약 400km/h로 바로 F1 레이싱카의 속도를 구현하였다고 합니다. 

초고속 주행에 견딜 수 있도록 불필요한 부분을 줄여 무게를 줄이고 극강의 다운 포스를 만들어 낼수 있게 설계되어 있으며, 출고시기는 2020년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애스턴마틴의 신형 슈퍼카 '발키리'가 등장!

영국 자동차 메이커 애스턴마틴과 레드불은 공동작업에 의한 페라리를 넘는 궁극의 슈퍼카를 목표로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2016년 10월에는 애스턴마틴 AM-RB 001을 공개하여 애스턴 마틴 레이싱 모델로 큰 주목을 끌습니다. 

그런 「AM-RB 001 "의 정식 명칭이 '발키리 (Valkyrie)'로 결정하고 발표되었습니다. 

북유럽 신화에서 이름을 유래하는 발키리는 애스턴 마틴의 고성능 모델이 전통적으로 붙이고있는 "V"의 레터링등 전통을 따르는 모습입니다. 

 

애스턴 마틴 '발키리'가 일본 & 프랑크푸르트에서 공개?

프로토 타입이었던 AM-RB 001이 일본에서 공개 된 이후 개발이 계속 진행되고 있던 「발키리」이지만, 양산형에 최대한 접근 한 "발키리"가 일본에서 발표된다는 소문이 있었 습니다. AM-RB 001의 외관과 발키리로 발표 된 외관에 너무 큰 차이가 없었기 때문에 이번 발표로 판명된 변화는 작더라도 하이퍼 자동차가 어떤 변화를 겪고 있는지를 볼 수있는 것만으로도 만족할 수 있습니다.


애스턴 마틴 '발키리'의 외부 디자인

애스턴 마틴 만의 정체성을 유지하며 다운 포스와 공기 역학적 구조의  효율을 추구 한 디자인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철저한 경량화를 거쳐 헤드 램프에 대해서는 애스턴 마틴의 가장 가벼운 모델대비 약 30 ~ 40 % 경량화가 이루어 졌습니다. 외관 디자인인 책임지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현재 외장 디자인의 완성도는 95%로, 발매시에는 미세한 디자인 변경이 이루어진 발키리가 등장 할 것이다 라고 말하였습니다.


애스턴 마틴 '발키리'의 인테리어 (실내) 디자인

드라이버의 집중력을 극대화 하고 이어진 트랙에 집중할 수있는 내장구조와 인테리어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모든 스위치 기어는 스티어링 휠에 배치, 모든 생체 신호는 단일 OLED 디스플레이 화면에 표시됩니다. 스티어링 휠은 도난 방지를 위해 분리가 가능하게되어 있습니다.


애스턴 마틴 '발키리'의 스펙은?

자동차 이름은 북유럽 신화에서 유래 하였습니다. 코드 명 "AM-RB 001"로 개발이 시작된 혁신적인 하이퍼 카의 발키리라는 차명은 전사 한 용감한 전사로서 발할라 (낙원)로 초대된 북유럽 신화의 전쟁 여신의 이름에서 유래하고 있습니다. 애스턴 마틴은 1951 년에 등장한 DB2의 고성능 모델 '밴티지 (Vantage)'이후 가장 잠재력이 높은 모델의 차명을 'V'의 머리 글자를 붙이는 전통을 가지고 있으며, 빌리지와 뱅퀴시, 불칸 (로마 신화의 불의 신)에서도 전통은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등장한 발키리가 애스턴 마틴의 궁극적 인 하이퍼 카로서 새롭게 'V'의 머리 글자를 계승하게 된 것입니다.  애스턴 마틴 수석 크리에이티브 책임자인 마렉 라이히만은 차명명법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애스턴 마틴 자동차 이름에는 깊은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첫째, 자극적이고 흥분되는 울림을 소유하여야 합니다. 차명 자체가 스토리를 이야기하고, 104년의 역사와 문화 유산을 엿보일수 있게 해야 합니다. 힘과 긍지를 연상하게 하는 이름을 생각하게하고 있으며, 소수의 선택받은 사람 만이 경험할 수 있는 차량에 어울리는 것이어야 합니다.


최고 출력 912PS의 V12기통 엔진을 탑재!

발키리의 파워 트레인은 F1 엔진의 개발로도 알려진 코스워스 사의 6.5LV형 12기통 엔진이 탑재됩니다. 구동 방식은 MR (후륜 구동)으로 변속기는 리카르도 제 7단 기어 박스입니다.  최고 출력은 912PS을 발휘하여 탄소 섬유 모노코크의 채용에 의해 차량 무게가 1톤 이하로 설계, 1 : 1이라는 경이적인 파워 웨이트 레이션 (Power-to-weight ratio)를 구현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무게 1kg 당을 1PS의 힘으로 움직일 수 있는것을 의미하며, 발키리가 가지는 압도적인 가속 성능을 나타내는 수치이기도합니다.


F1의 기술을 탑재 한 하이퍼 카

발키리의 개발에는 모터 스포츠 분야에서 활약하는 많은 명차 부품 업체가 참여하고 있으며, F1 자동차에 탑재되는 첨단 기술까지도 일부 채용되어 있습니다. 타이어는 미쉐린 제의 고성능 로드 타이어를 장착하고 탄소 섬유 바디는 멀티 매틱 제 전장품은 보쉬가 담당했습니다. 긴급 브레이크 시스템은 F1에 영감을 받아 (연비 절감보다 주행 성능을 중시) 채용되었고, 크로아티아의 EV 메이커 리맛쿠 경량 하이브리드 배터리도 탑재되었습니다. 탄소 섬유의 브레이크 디스크와 캘리퍼는 아칸 제, LED 헤드 라이트와 테일 라이트는 와이팟쿠 제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애스턴 마틴 '발키리'의 가격은?

발키리의 판매 가격은 200 ~ 300 만 파운드(한화 약 29억 ~ 42억)가 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생산 대수는 일반 주행차량이 150대, 서킷 전용 사양이 25대로 한정 생산을 예정하고 있지만, 발표 시점에 이미 수백건의 구매 희망요청이 쇄도하고 있다고 합니다. 구매자는 추첨으로 선택된다고 전해지고 있고, 애스턴 마틴의 소유자가 우선적으로 구입할 수 있다는 소문도 돌고 있지만 확실한것은 불명입니다. 

발매일 (예약 주문 시작 날짜)은 공식적으로 발표되지 않았지만 첫 출고는 2019년을 예정하고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