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상
반응형




태국 여행시 도움이되는 기본 정보와주의 사항을 Q&A 형식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한국에서도 무비자로 저렴하게 떠날수 있는 여행지로 매우 인기가 높은 태국, 태국으로 떠나기전 필수로 숙지해야할 기본 정보와 매너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Q. 태국 여행시 비자를 발급 받아야 하나요?

A. 단기간의 여행이 목적이라면 비자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전제조건으로 한국 국적을 소유하여야 하지만, 공항을 통한 입국시 30일 이내에 육로를 이용한 입국시 15일 이내의 경우 비자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또한 여권 유효 기간이 6개월 이상 남아 있어야 하므로 만료일에 걸쳐 있으신 분들은 여권을 재발급 받아야 합니다.

 

Q. 태국과 한국의 시차는 몇시간입니까?

A. 태국과 한국의 시차는 2시간입니다.

예를 들어, 한국이 22시이면 태국은 20시입니다. 한국 사람들은 해가 늦게 지는 나라라고 생각할지도 모르겠습니다.


Q. 한국과 태국은 얼마나 떨어져 있나요?

A. 서울에서 방콕까지 거리는 대략 3700km 입니다. 비행기로 4~5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Q. 태국의 언어는?

A. 거의 대부분 타이어를 사용 합니다. 방콕이나 푸켓 같은 관광지에서는 영어는 물론 한국어로의 소통도 약간은 가능합니다.


Q. 태국의 통화는?

A. 통화는 바트 (B)를 사용합니다. 1B = 30원 정도의 환율입니다. 국내에서는 수수료가 있으므로 현지에 도착해서 환전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공항이나 은행은 물론 관광지와 호텔에서도 환전 할 수있는 곳이 많습니다 (수수료는 비쌉니다).


Q. 태국의 물가 수준은?

A. 도시와 지방에서 크게 차이가 납니다.

태국에서 가장 물가가 비싸다고하는 방콕에서도 한국보다 물가가 꽤 저렴합니다. 한화를 기준으로 천원이하로 먹을 수있는 식사도 많이 있고, 마사지 한시간에 몇천원의 가게가 수두룩하며, 택시도 기본 요금은 135 바트로 천원이 조금 넘는 정도 입니다.


Q. 태국에서 쇼핑시 팁은 필요?

A. 기본적으로 필요 없다고 생각합니다.

현지인들간의 팁을 지불하는 문화는 원래 없지만 관광객 에게만 유독 팁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방콕과 아유타야, 푸켓 같은 관광지는 꽤 집요하게 팁을 요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여담으로 필자가 태국의 아유타야에 갔을때 팁문제로 꽤 고생했던 경우가 있었습니다. 아유타야는 각종 동물들을 체험하고 기념 사진을 찍는등의 관광 사업을 하는 상인들이 많은 곳 입니다만,(코끼리, 호랑이, 뱀 따위와 사진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 사진을 찍는다는 설명도 없이 사진을 찍고 촬영비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부분은 만원 이하 이므로 생각없이 지불해 버릴 수도 있습니다만, 사전 설명도 없이 돈을 요구하는 부분에서 기분이 상할수도 있습니다. 그럴 경우 "타우라이?"라고 미리 말하도록 합니다. 대부분의 서비스는 요금이 정해져 있으므로 주저없이 가격을 알려드립니다.  가격을 들어본 뒤 서비스를받을 것인지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밖에도 불상 근처에서 꽃을 건네 오는 사람 이라든지, 금박을 건네 오는 사람 이라든지 모두 비용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일단 받게되면 물리기 어렵기 때문에 반드시 가격을 듣고 나서 거래하도록 합시다.


Q. 태국의 기후는? 언제 여행을가는 것이 좋습니까?

A. 일년 내내 매우 덥습니다. 

여행을 추천할만한 시기는 11월~2월의 건기입니다. 예를 들어, 방콕은 일년 내내 평균 기온이 25~30도 정도로 매우 덥습니다. 그 중에서도 3 ~ 5월은 최고 기온이 40도를 넘는 날도 있습니다. 또한 6~10월은 우기로 예상치 못한 폭우및 소나가기 내리기도 합니다. 하루에 몇 차례의 소나기에 습격당하는 일도 드물지 않기 때문에 여행하기에 좋은 시기는 아닙니다. 11~2월은 건기로 기후 역시 온화 합니다. 기본적으로 따뜻한 나라이기 때문에 가변운 여름복장을 추천하지만, 11 ~ 12월의 밤에는 약간 쌀쌀 할수도 있기 때문에 얇은 긴팔을 준비해 입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Q. 비가 엄청나게 오나요?

A. 네.

태국에서는 스콜이라는 소나기가 내리는 경우가 종종있습니다. 몇 시간안에 그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단시간이라도 꽤 심하게 내리는 경우가 있으므로 스콜이 발생 하면 가능한 실내에 거주하는것이 안전합니다. 또한 스콜의 영향으로 교통 체증이 일어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시간에 여유를 가지고 행동해야 합니다.

 

Q. 음주에 제한이 있다는게 사실입니까?

A. 네.

사원과 공원, 지하철및 대중교통 이용시등의 공공 장소에서의 음주는 법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또한 음주가 가능한 음식점 등도 주류 제공 시간은, 11~14시, 17~심야 0시 사이로 시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또한 불교의 명절과 선거 전날 및 당일에도 주류 판매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태국 여행시 주의사항을 간략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기본적인 부분은 잘 숙지 하셔서 즐거운 태국여행 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