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상
반응형

미국에 입국하고자 하는 경우, 여권외에 반드시 미국 비자를 먼저 발급받아야 하는데요. 미이민법에 의해 비자 신청자의 주된 입국 목적 및 그밖의 요인에 따라 어떠한 종류의 비자가 필요한지를 정하게 됩니다.

 

 

체류 일수에 따라 발급받아야할 비자의 종류가 상이한데요. 본 포스팅에선 미국 방문시 일반적인 관광 및 업무등 90일 이하 체류시 필요한 비자 발급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먼저 ESTA 를 검색해서 홈페이지로 접속해 주시면 되는데요. 미국을 가기위한 일바 비자 발급시 반드시 ESTA에서 신청하게 되어 있습니다. 또한 본 사이트에서는 미국 여행시 필요한 허가 문서 및 각종 증명서, 신청서와 발급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로 접속하신후 아래의 그림에서와 같이 신규 신청서 메뉴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신청후 72시간 이내에 발급유무확인이 가능하며 [기존 신청서 확인 메뉴]를 통해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

다음은 보안 통지 및 권리포기각서 동의에 대한 내용입니다. 위 내용을 동의하지 않으면 비자 발급이 되지 않기 때문에 동의후 다음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위에서 동의를 완료하셨다면, 신청인 정보 입력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신청인 정보 입력은 모두 영문으로 작성해 주셔야 하며, 여권에 나와있는 그대로 영문으로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모든 정보가 완료되셨다면 여권 업로드 버튼을 눌러 여권까지 업로드 시켜주시면 됩니다.

 

'

그 이후단계로는 영행정보 -> 자격 요건 질문 -> 신청서 검토 -> 결제 순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여행정보] 에선 미국내 연락처 및 거주숙소의 주소등의 정보를 입력하게 되어 있고, [자격 요건 질문]에선 모든질문에 아니오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이후 결제까지 완료되시면 최대 72시간 이내에 승인 여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 장기체류시 필요한 비자에 대해선 차후에 기회가 되면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족한 부분이 있거나 궁금하시건 뎃글로 달아주시면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