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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동안 베일에 가려져있던  신형 아우디 Q5 풀 체인지 모델이 드디어 출시 결정 되었습니다. 아우디는 2017년 10월 2일 신형 아우디 Q5를 일본에서 출시한다고 발표하였 습니다. 


아우디 Q5는 1세대 모델 출시 후 첫 풀 체인지되어, 이외에 한정판 모델 "Q5 1st edition"과 고사양 모델 'SQ5'도 함께 출시 할것으로 예상됩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도 추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신형 Q5, 도대체 어떤 성능이기에 출시전부터 소문이 무성한 것일까요? 본 포스팅에선 신형 아우디 'Q5'의 최신 정보와 더불어 독자분들이 궁금해 하셨을 정보들을 모아봤습니다.


신형 아우디 Q5의 주요 변경 사항

· 직선을 사용, 와일드하고 스포티 한 외관 디자인 

· 아우디 버츄얼 콕핏 탑재 

· MMI (멀티미디어 인터페이스)가 "MMI 터치"로 업그레이드 

· 새로운 디자인 플랫폼 'MLB Evo' 채용 

· 엔진의 재 설계에 의한 파워 및 연비 향상 

· "트래픽 잼 어시스트 ACC」 표준 탑재 

·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 표준 탑재



신형 아우디 Q5 풀체인지



아우디 신형 Q5의 외관!

기존 Q5에 비해 선명하고 와일드한 전면부의 신형 Q5. 

쿠페와 같은 루프 라인과 콰트로를 상징하는 바퀴 아치 플레어, 랩 라운드 디자인의 후드와 테일 게이트 등이 특징입니다. 기존모델이 둥든 느낌이었다면 신형 모델은 앞 부분이 깔끔하고 와일드한 모습으로 디자인 되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눈에 뛰는 부분은 프론트 그릴과 헤드 라이트의 과감한 변경으로, 사다리꼴에 가까웠던 프론트 그릴은 날카로운 육각형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헤드 라이트도 선명하게 뻗어있어 시안성이 더욱 뛰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차체 사이즈는 기존 모델 대비 약간 커졌으나, 차량의 전체 무게는 무려 60kg를 감량하였고, 외장 컬러는 11가지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신형 아우디 Q5 1st edition (한정판)

250대 한정 모델 인 Q5 1st edition의 외관은 Q5 신형 모델을 기반으로 20인치 대형 알루미늄 휠, LED 헤드 라이트와 LED 리어 동적 표시의 테일 램프를 채용했습니다. 

외장 색상은 이비스 화이트 사양과 메탈릭 컬러 사양을 출시, 메탈릭 컬러 사양은 뮈토스 블랙 메탈릭, 나 바라 블루 메탈릭 몬순 그레이 메탈릭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신형 아우디 Q5 SQ5

신형 SQ5의 외부에서 전용 싱글 프레임 그릴, 대담한 디자인의 범퍼, 20인치 5트윈 스포크 알루미늄 휠이 스포티 함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외장 색상은 SQ5 전용 색상으로 "팬더 블랙 크리스탈 효과"가 설정되어 있습니다.


신형 아우디 Q5 인테리어

기존모델 뿐만 아니라 신형 Q5 역시 5인승 SUV이지만 실내는 더욱 넓어져 쾌적한 드라이빙 감각과 주거성을 제공합니다. 실내 수평 기조의 디자인으로, 우아함을 연출. 실내를 넓게 보이게한것도 한몫하고 있는거 같습니다. 

트렁크 공간은 550L의 용량을 제공하고 있으며, 뒷좌석을 앞으로 접을시 최대 1,550L 까지 확보가 가능합니다.  풀 플랫 시트 어레인지를 채용하였고, 후방 범퍼 아래에 발을 대면 뒷문을 열 수 있기에 짐을 편하게 옮길수 있는 기능도 탑재되었 있습니다. 일상 주행용 으로도 아웃도어를 즐기기에도 매우 우수하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아우디 신형 SQ5의 인테리어

신형 SQ5 관해서도 차내의 넓이 나 킈기는 비슷하지만 전용 스포츠 시트 표준 옵션등 인테리어 디자인이 일부 변경되어 있습니다. 실내는 블랙 톤의 인테리어와 대조 컬러풀한 스티치 장식을 통해 역동적이고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하였습니다.


신형 아우디 Q5 / SQ5의 버츄얼 콕핏 시스템

신형 아우디 Q5는 "아우디 버츄얼 코핏 시스템"의 기본 탑재로 스티어링 안쪽의 아날로그 계기판 대신 12.3인치 TFT 모니터를 배치하여 다목적 디지털 디스플레이로 사용 가능합니다.  디스플레이 정보는 스티어링에 설치된 버튼으로 전환 할 수 있습니다. 

"클래식보기"를 선택하면 타코미터와 속도계를 아날로그 패널의 경우와 같은 크기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포테인먼트 모드"를 선택하면 내비게이션지도와 전화 번호부 라디오 및 오디오 기능 등에 화면이 할당됩니다. 내비게이션 화면도 스티어링을 쥔 채 정면을 응시한채 확인할 수 있는 등 보다 편리하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MMI 기능이 "MMI 터치 '로 업그레이드

네비게이션이나 오디오 등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종합적으로 조작 할 수있는 아우디의 MMI (멀티미디어 인터페이스)은 "MMI 터치"로 업그레이드됐습니다.

기존 모델에서 부터 사용 하였던 다이얼식 컨트롤 스위치뿐만 아니라, 스마트 폰의 조작성을 의식한 터치를 도입하여 직관적이고 쾌적한 조작을 가능하게 합니다. 

이 기능을 활용하여 문자 입력시 검색 결과가 나타납니다


아우디 신형 Q5의 엔진 사양 및 성능

 아우디

Q5

 Audi Q5

 2.0 TFSI quattr

 Audi Q5 

1st edition

 Audi

 SQ5

 길이

4,680

4,685 

4,685 

 전폭

1,900 

1,900

1,900

 전고

1,655

1,655

1,635 

 휠베이스

2,815

2,825

2,825 

 차량 무게

1,820

1,820 

1,930 

 승차정원

 5

 5

 5

[단위 길이 · 폭 · 높이 · 휠베이스 : mm 차량 중량 : kg 승차 정원 : 사람



아우디

Q5

Audi Q5 2.0 TFSI quattr  

Audi Q5 1st edition

Audi SQ5

 엔진 종류

 직렬 4 기통 DOHC

 V 형 6 기통 DOHC

베기량

 1,984

 2,994

 최대 출력

 185 [252] / 5,000-6,000

 260 [354] / 5,400-6,400

최대 토크

 370 / 1,600-4,500

 500 / 1,370-4,500

변속기

 7 단 S 트로닉

 8 단 팁트로닉

구동 방식

 quattro (4WD)

 quattro (4WD)

사용 연료 

 가솔린

 가솔린

[단위 최고 출력 : kW [PS] / rpm 최대 토크 : N · m [kgf · m] / rpm


새로운 디자인 플랫폼 'MLB Evo'의 채용

신형 Q5 플랫폼에는 아우디의 신형 세단 A4와 같이 「MLB Evo」를 채용되하여 대폭적인 경량화를 이루어 냈습니다. "MLB Evo」가 채용 된 신형 A4는 기존모델 대비 최대 120kg 경량화를 달성 하였고, 신형 Q5는 60kg의 경량화가 이루어졌습니다. 

신형 Q5는 기존의 Q5에 비해 차체가 커졌기 때문에 60kg의 경량화도 매우 놀라운 수치입니다.


신형 아우디 Q5는 파워 업 한 2.0LTFSI 엔진이 탑재

신형 Q5는 2.0L TFSI ( 터보 차저 와 인터쿨러 된 가솔린 직분사 직열 4기통) 엔진이 탑재됩니다. 초대 Q5에 탑재 된 2.0L TFSI에 비해 22ps의 파워와 20Nm의 토크가 향상되어, 최고 수준의 클래스를 보여줍니다

새로 개발 된 7단 S 트로닉 변속기를 탑재, 주행 성능 대폭 향상.  0-100km/h 6.3초, 최고 속도 237km/h를 달성하는 등 기존 SUV의 한계를 뛰어 넘은 주행성능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신형 아우디 SQ5는 3.0L V6 터보 엔진이 탑재

최상위급 모델 SQ5는 완전히 새롭게 설계된 3.0L V6 터보 차저 엔진이 탑재되었습니다.  지금까지의 V6 수퍼 차저에서 V6 터보로 변경된 것으로, 최고 출력은 초대 SQ5와 같으나 토크는 30Nm 향상하여, 0-100km/h 5.4초, 최고 속도 250km/h의 고성능을 자랑합니다.ㅜ새로운 엔진은 가변 밸브 타이밍 시스템의 아우디 발흐 리프트를 채용함으로써 연비와 출력의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아냈고, 효율적으로 힘를 이끌어내는 데 성공하였으며 변속기 는 8 단 팁트로닉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신형 Q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와 고급형 SQ5 / RSQ5 라인업도?

신형 Q5 엔진 라인업은 위의 2 가지이지만,이 외에도 2.0L 가솔린 엔진과 전기 모터를 결합한 PHV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의 라인업도 출시예정되어있어 한층 더 연비 향상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또한 최상급 SQ5 / RSQ5도 출시된다는 소문이있어 풍부한 라인업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욕구를 완벽하게 충족 시켜줄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아우디 트래픽 잼 파일럿

신형 Q5는 마이너 체인지가 발표 된 A8에 탑재되는 자동 운전 기술 "트래픽 잼 파일럿 '의 노하우를 살린'트래픽 잼 어시스트 '가 탑재됩니다. 신형 A8은 "레벨3"자동 운전이 탑재되어 있지만, 신형 Q5의 "트래픽 잼 어시스트 적응 형 크루즈 컨트롤"은 "레벨2"에 해당합니다. 트래픽 잼 어시스트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은 신형 Q5의 모든 모델에 기본 탑재됩니다. 적응 형 크루즈 컨트롤 (ACC)은 앞차와의 거리를 자동으로 조절하며 가속 및 브레이크를 자동 조작 해주는 기능으로, 이 기능에 트래픽 잼의 기능이 더해지면서 부드러운 스티어링 조작과 앞차를 최적의 자동 주행성능 선보입니다트래픽 잼 어시스트 적응 형 크루즈 컨트롤 장착 차량은 2017 년 12월부터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아우디 신형 Q5의 충실한 안전 장비

신형 아우디 Q5에는 다양한 안전 장비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충돌 위험이있는 대상을 경고하는 '아우디 프리 센스 시티'나 사고 위험을 사전에 감지하여 탑승자를 보호 "아우디 프리 센스 기본", 차선 이탈을 감지하여 차선내 주행을 지원하는 '아우디 액티브 레인 어시스트 "등 다양한 최신 안전 장비가 탑재됩니다이 밖에 다양한 안전 장비를 패키지화하여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신형 아우디 Q5는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 '를 표준 탑재

이번 아우디 Q5에는 신개발의 5링크 서스펜션과 전동 파워 스티어링이 채용됩니다.

승차감 위주의 셋팅 또는 스포츠 세팅을 지원 운전자가 지향하는 운전 감각을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 모드로 지원합니다'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는 6종류의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individual"모드를 선택하면 스티어링과 서스펜션 등 개별 시스템을 입운전자의 입맛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새로 개발 된 적응 형 에어 서스펜션을 옵션으로 장착하면 6가지 모드 외에 "allrord"모드가 추가 되어  총 7종류의 운전 모드 선택이 가능합니다. 적응 형 에어 서스펜션은 차체 높이를 조정할 수있을뿐만 아니라, 댐퍼의 감쇠력을 변화시켜 차체을 제어 할 수 있습니다.

 

신형 아우디 Q5의 연비는?

2.0L 직렬 4기통 TFSI 13.9Km/L

3.0L V6 TFSI 11.9Km/L

기존 Q5에 비해 최소8.6 ~ 최대11%의 연비가 향상됨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SQ5의 3.0L V6 엔진의 연비는 동급 SUV의 스포티 드라이빙 모드 내에서도 최고수준의 연비를 달성하였습니다.


또한 아우디 Q5 2.0 TFSI quattro sport 모델은 스포츠 범퍼와 스타 디자인 알루미늄 휠을 외장에 추가하고 스포츠 시트와 알루미늄 장식 레드 패널을 탑재 더욱 스포티 한 느낌을 강하게 어필하는 프리미엄 SUV입니다. 주행성에서도 스포츠 서스펜션을 채용하여 스포티 한 감각을 한층 더 강조하였습니다.


아우디 Q5에 고성능 모델 "RS"추

아우디의 신형 SUV Q5는 고성능 모델 'RS'가 추가 될 가능성이 높다는 소문이 무성합니다. 대형 에어 인 테이크, 스포일러, 사이드 스커트 등이 추가되어 더욱 스포티 한 외관으로 꾸며질 것으로 예상 할 수 있습니다. 파워 트레인은 RS5에 탑재 된 3리터 V6 트윈 터보 엔진이 사용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아우디는 초 고성능 SUV개발에 박차를 가하는 중으로 신형 "Q8"에도 RS 모델이 추가된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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