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상
반응형


소비자 환불규정 및 구제방법 안내

 

 

안녕하세요 오늘은 옷이나 여행상품, 전자제품을 비롯한 다양한 제화나 물품들의 환불규정에 대해 검색해볼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규정을 준수하지 않는 업체들에게 본 자료를 바탕으로 정당하게 환불을 요구하거나, 자영업이나 서비스직에 종사하시는 분들이라면 규정에 맞지 않는 무리한 환불요구를 하는 소위 진상(?)들을 상대하실때 유용하게 사용해 보실 수 있는 팁입니다.

 

그럼 가장 먼저 해야할일은 포털에 접속해 검색창에 "한국 소비자 보호원"을 검색하여 홈페이지로 접속해 주시면 됩니다.

 

'

▼한국소비자원홈페이지 메인화며으로 이동합니다.

 


메인화면으로 접속하셨다면 상단 메뉴에서 [피해구제] 카테고리를 선택하신뒤 [피해구제정보] 메뉴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품목별 피해구제 사례 검색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위 화면에서 품목을 선택하신뒤 사례를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일어난법한 일들을 포함한 다양한 사례들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유사 사례를 확인하시어 적용해 보시면 될거 같네요.

 

'

저는 가전/생활용품을 선택해서 세탁기 수리 사례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위 화면처럼 Q&A형식으로 사례가 질문과 답변이 드록되어 있습니다.

 

혹시 사례에 검색이 되지 않는경우 메인화면으로 돌아와 피해구제 신청메뉴를 통해 내 사례를 등록하시면 빠르게 답을 받아 보실 수 있으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포스팅을 마치기 전에 제 예기를 잠시하자면 저는 서비스직에 오랜시간 근무하며 다양한 진상들을 경험해 왔습니다만.. 그중 최고의 진상은 다리미판을 4~5년전에 구입해서 잘 사용하고 철제 뼈대만 들고와서 제품이 불량이니 바꿔달라는 진상... 정말 한대 쥐어박고 싶었지만 소리지리고 난리를치는 바람에 교환해준적이 있네요.. 지난과거일 뿐입니다만 아직도 분하네요 ㅎㅎ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